IT모바일 잡지/모바일정보 잡지

카카오톡 탈퇴 후 재가입 방법 총정리

초기화하고 싶을 때 카카오톡 탈퇴 후 재가입하는 방법입니다. 요즘 전 국민의 필수 메신저인 카카오톡이 없으면 사람들과 대화를 할 수 없을 정도가 되었습니다. 하지만 오랜 기간 카카오톡을 이용하다 보면 친구 정리를 하고 싶어질 수 있는데요.

 

친구가 너무 많이 있어서 일일이 정리하기 귀찮았던 분들이라면, 지금 까지 쌓여있는 모든 데이터를 지우고 싶은 경우라면 카카오톡 탈퇴 후 재가입을 하는 게 가장 좋을 수 있습니다. 어렵지 않게 바로 진행할 수 있도록 올려두었으니 여기서 따라 해 보시길 바랍니다.

 

카카오톡-탈퇴후-재가입
카톡 탈퇴하고 재가입하는 방법

카카오톡 탈퇴 재가입

가끔 기분에 따라 모든 것을 초기화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. 이건 우리가 사용하는 카톡도 마찬가지인데요. 카카오톡 탈퇴 후 재가입을 하고 싶다면 여기에 나와 있는 방법을 따라 해 주시면 됩니다.

 

하지만 탈퇴 시 지금 까지 구매했던 이모티콘이 모두 삭제되고, 내가 설정해둔 것들도 초기화되기 때문에 이런 부분은 꼭 주의해서 이용해주세요. 이와 관련된 내용도 모두 정리가 되어 있으니 자세한 건 해당 내용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. 감사합니다.

 

정리

     

    카카오톡 탈퇴방법

    카카오톡 탈퇴를 마음먹었다면 이 내용을 그대로 따라 해 주시면 됩니다. 카톡 앱을 실행해서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창으로 들어가 주세요. 그리고 여기서 개인 및 보안 메뉴로 접속해주세요.

     

    그럼 이렇게 카카오 계정 메뉴가 있습니다. 이곳에서는 동의 정보 내용을 변경할 수 있고, 필요하다면 내가 지정했던 내 정보를 다운로드할 수 도 있습니다. 카카오톡 탈퇴방법을 찾으셨다면 개인정보관리에 있는 탈퇴 버튼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.

     

    요즘은 메신저 가입을 통해 카카오톡을 이용해서 로그인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연결된 계정이 있을 수 있는데요. 카톡 탈퇴를 하더라도 이러한 연결 계정은 모두 그대로 유지됩니다. 그러니 연결된 계정이 많아 카카오톡 탈퇴 후 재가입을 망설였던 분들은 그럴 필요가 없다는 건데요.

     

    카카오톡 탈퇴를 했을 때 삭제되는 내용들도 있으니 주의해주셔야 합니다. 대표적으로 나의 친구 목록과 채팅 기록은 기본으로 내가 구매했던 이모티콘 그리고 사용하지 않은 아이템도 모두 삭제됩니다.

     

    이러한 사항을 숙지했다면 이제 탈퇴하기 버튼을 한 번 더 눌러주시면 되는데요. 카톡 탈퇴 후 재가입을 원하는 분들은 이제 새롭게 계정을 만들어주시면 됩니다.

     

    탈퇴가 완료되었다면 기존과 동일한 번호로 새로운 계정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. 번호를 입력하면 코드가 발송되고 이걸 입력하면 가입이 완료되니 그대로 따라 해 주세요. 혹시라도 잘 안되거나 어려운 내용이 있었다면 저에게 말씀해주세요. 여기까지 카카오톡 탈퇴 후 재가입하는 방법이었습니다.